Nice meeting you? Nice to meet you? 차이점

흔히들 우리가 초등학교 시절부터 배운 대표적인 인사 표현 중 Nice to meet you. 라는 표현이 있다.


보통 Hello! 인사 뒤에 붙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라는 의미로 사용되는데 이러한 인사말 대답으로 상대방도 Nice to meet you too. 를 외치곤 한다.


A : Hello! Nice to meet you.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B : Nice to meet you too.         만나서 반갑습니다.


처음 만난, 낯선 사람에게 정중한 인사의 의미로 "만나서 반갑습니다"라고 매우 흔하게 사용되는 표현인데, 간혹 미드 또는 실제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Nice meeting you. 라고 말하는 경우도 볼 수 있다.




단지 to meet 과 meeting의 변화일 뿐인데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간단하게 보면 이 두 표현의 차이는 바로 말을 하는 타이밍(Timing)이 다르다는 점이다.



Nice to meet you의 경우, 누군가를 처음 만나 인사를 할 때 "만나서 반갑습니다" 라는 현재의 느낌을 표현한다면,


Nice meeting you의 경우, 아까 처음 만나 인사를 나눈 사람과 헤어질 때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라는 현재완료의 느낌을 표현한다.



즉, 처음 만났을 땐 Nice to meet you! 헤어질 땐 Nice meeting you! 라고 외치는 것이다.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