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네비게이션 mmMedia.exe 오류 해결 방법 (USB 연결 시 mp3 음악 재생 불가)

최근 출시한 차가 아닌 구형 현대차종의 경우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반이 안드로이드가 아닌 윈도우라서 오류 발생이 잦다. 그중 mmMedia.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얼마 전 아버지 차량에서 동일한 문제가 생겨서 해결한 방법을 공유하려 한다.

 

일단, mmMedia.exe 오류 메시지는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서 갑작스럽게 뜨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오류 발생 이유가 매우 다양한데 차시동을 걸자마자 오류 메시지가 떠서 계속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고, 일시적으로 뜨는 경우도 많았다.

 

아버지 차량의 경우 다른 때는 정상이다가 usb 안에 들어 있는 mp3 음악을 재생시키면 오류 메시지가 뜨고 먹통이 됐기 때문에 비교적 경미한 문제라 할 수 있었다.

 

실제로 디스플레이에 뜬 mmMedia.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 메시지

 

인터넷에 해결방법들을 찾아보니 해결방법으로,

 

1. USB 포맷 (FAT32)

2. USB 변경

3. mp3 음악 파일 바이러스 및 오류 검사

 

이것도 안되면 차량 내부 소프트웨어가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업소까지 들어가야 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일단 위의 3가지 방법들을 모두 실행해본 결과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다. 

 

문제 발생 원인으로 가장 크게 의심할 수 있는 부분이 USB라 USB 제품을 다른 종류로 바꿔 3번이나 테스트 했지만 동일하게 문제가 발생했고, USB 검사 결과 바이러스나 오류도 발견되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USB 문제 보다는 mp3 음악 파일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란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mp3 파일 재생 시 아무런 문제 없이 재생이 잘 됐고, 확장자명도 mp3로 정상적이기 때문에 도통 이유를 알 수 가 없었다.

 

그러다 마지막으로 시도해본 방법이, 인터넷에 오디오 파일 형식 바꿔지는 무료 사이트들이 많은데 거기서 mp3 파일 형식으로 재변환해보기로 했다.

 

혹시라도 USB 안에 담긴 mp3 파일에 문제가 있을 경우 다시 재변환하면서 오류가 수정될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에 한번 시도해보았다. 오디오 파일 확장자 변경 사이트는 구글에 'mp3 변환 사이트'라고 검색하면 여러 개가 나오는데 그중 아무 사이트나 사용해도 상관없다.

 

아래 주소는 내가 이용한 사이트다.

https://online-audio-converter.com/ko/

 

기본으로 mp3 파일 형식으로 세팅 되어 있기 때문에 파일 불러온 후 변환만 누르면 된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처럼 파일을 불러온 후 확장자명을 지정해 변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되는데, 기존의 mp3 파일을 새롭게 다시 mp3 파일로 변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기본 설정에서 건들 건 없다.

 

wav 형식으로도 변환해볼까 했는데, 그럼 파일 용량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그냥 mp3만 시도해봤다.

 

그리고,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어 보이는 mp3 노래 파일들을 다시 usb에 담고 차량에 꽂아 테스트를 진행해봤다. 그런데 mmMedia.exe 응용 프로그램 메시지가 안 뜨고 사라졌다.

 

해당 오류의 경우 USB 자체의 물리적인 문제 때문에 발생 가능하기도 하지만, 무조건 USB 문제로 보기 보다는 일단 mp3 재생 파일 문제도 한번 고려해봐야 할 것 같다.

 

이러한 오류 메시지가 갑자기 뜬게 아니라 기존에 다른 mp3 파일의 경우 재생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면 오히려 mp3 파일의 오류를 의심해볼 수 있다.

 

그러니 혹시라도 나처럼 mp3 파일 재생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mp3 파일을 다시 한번 더 변환해 시도해보기를 바란다.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