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TV LG 75인치 (75UJ6470) 후기 및 사용기
- 지식정보
- 2019. 2. 28. 21:13
결혼하면서 전자제품과 가구를 고를 때 가장 크게 신경썼던 제품이 바로 TV였다. 어릴 때부터 영화 보는 걸 좋아했던 터라 나중에 결혼을 해서 살게 되면 TV만큼은 꼭 큰 걸 장만하고 싶었다. 그래서 구매한 TV가 바로 LG 75인치 티브이다. 한국에서는 동일한 크기의 티브이 가격이 해외 대비 거의 150만원 정도 더 비쌌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했는데 현재 약 10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보면 정말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된다.
처음에 티브이 크기가 너무 큰 게 아니냐며, 굳이 이렇게 큰 티브이를 사야 하냐고 나무라던 와이프도 지금은 LG 75인치 TV에 매우 만족해하고 있다. 75인치는 65인치에 비해 10인치 정도 밖엔 차이나지 않지만 실제로 그 두 제품을 비교해보면 느낌이 완전 다르다. 혹시 65인치와 75인치 둘 중 고민한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75인치를 추천한다.
온라인으로 TV를 해외직구한 이후 배송은 약 2주 정도 걸렸다. 해외직구 치고는 배송이 많이 늦은 편은 아니라 생각된다. 배송 당일 날 회사를 퇴근하고 집에 오니 티브이가 이미 기다리고 있었는데 박스가 너무커서 깜짝 놀랐다.
TV는 아래에 보이는 양 끝 받침대 2개가 전부인데 그냥 보기에는 약해 보이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튼튼하게 TV를 지탱해준다. 조립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데 나사를 드라이버로 조이기만 하면 된다. 처음엔 벽걸이로 티브이를 달까 싶었다가 티브이가 너무 크다보니 혹시라도 떨어지면 어떡하나 싶어 그냥 안정적으로 TV 서랍장 위에 놓기로 했다.
이 당시에는 아직 TV 서랍장이 배송되기 직전이라 TV만 연결해 불량 여부를 확인했다. 다행히도 티브이 스크린이나 제품 성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인터넷에 다른 후기들을 읽어보니 어떤 분들은 스크린 불량화소 같은 제품 불량이 있거나 아니면 배송 문제로 고생을 하신 분들도 있었다.
나는 다행히 문제 없는 정상품을 받아서 다행이지 혹시라도 제품에 초기불량이 있었더라면 반품에 환불 문제로 머리가 꽤 아팠을 것 같다. 해외직구 시에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반품, 환불 정책은 꼭 확인해야 한다.
현재 우리집 거실에 놓여진 모습이다. TV 서랍장은 경기도 지역의 웬만한 가구공단을 다 뒤져서 찾아낸 원목 재질의 서랍장인데 TV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 대만족이다.
75인치 TV에 사용할 TV 서랍장을 고를 땐 한 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바로 TV 받침대가 올려질 수 있을 만큼 길이가 긴 서랍장을 구매해야한다는 점이다.
어떤 서랍장들의 경우 TV 놓는 공간이 가운데만 높은 제품들이 있는데 그런 모델들의 경우 티브이 양 끝에 달린 받침대가 놓일 수 없어 사용이 불가능하다.
75인치 크기를 실제로 보면 정말로 큰데 사진 상으로는 그 크기가 잘 느껴지지 않는 것 같다. 옆으로 비스듬히도 찍어봤지만 사진이 그 크기를 다 담기에는 부족한 것 같다. 나도 처음에 주문할 땐 75인치도 작으면 어떡하나 내심 걱정했는데 막상 제품을 받고 보니 크기가 생각보다 너무 커서 오히려 당황했었다.
현재는 LG 75인치 TV를 구매한 이후 매우 만족해하며 사용하고 있다. 특히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시원시원해서 몰입감이 정말 뛰어나다.
또 요즘 모델은 스마트TV라 유튜브나 인터넷 접속이 바로 가능한데 유튜브 채널을 볼 때도 굉장히 편리하고 좋다. 영화나 게임을 좋아한다면 75인치 TV를 꼭 사기를 추천한다.
현재 작년에 비해 75인치 가격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가격은 역시나 해외직구가 훨씬 저렴하다. TV는 고장이 쉽게 나지 않고 또 한번 사면 비교적 오래 쓸 수 있는 가전제품인 만큼 이왕 살 때 좋은 제품으로 구매하는게 낫다. 그리고 커진 TV만큼이나 음향을 신경쓰는 사람이라면 사운드바도 같이 추가해 설치하기를 적극 추천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