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물질 없는 깨끗한 천연 치약 추천 - 물맑은 치약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학물질이 하나 있다면 바로 치약이다. 그만큼 치약은 화학물질이 없는 깨끗한 천연 치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두레생협에서 구매한 물맑은치약을 사용 중인데 천연 치약 추천 제품으로는 괜찮은 것 같아서 한번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약 한달 정도 실제 사용중인 두레생협 물맑은치약 제품

맘가이드 A 등급 - 물맑은치약

두레생협에서 판매하는 물맑은치약은 불소, 사카린, SLS 합성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등 유해물질을 넣지 않은 안전한 치약이라고 광고하고 있다. 그리고 기포제가 들어있지 않아 일반적인 치약의 특징 중 하나인 거품이 안 난다는 것도 특징이다.

 

일단 두레생협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이 유기농, 친환경 제품이기 때문에 치약의 유해화학성분 안전성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믿음이 갔다. 하지만 좀 더 구체적인 화학성분 조사를 위해서 맘가이드에 확인요청을 한 결과 A등급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맘가이드에 등록 요청을 하니 며칠 있다 금방 성분 분석이 완료됐다



맘가이드에 따르면 향료 성분 하나만 주의성분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우유나 갑각류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처럼 해당 제품에 사용된 향료에 대해서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테스트 후 이상이 없다면 안전하다고 설명되어 있었다.

 

현재 약 한 달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그다지 큰 불편함을 못 느끼고 있는 걸 보면 나는 특별히 향료에 대한 알러지는 없는 것 같다.

 

물맑은치약 사용 후기 - 거품이 나진 않지만 괜찮아

물맑은치약을 처음 사용하면서 매우 어색하게 느껴졌던 부분이 바로 치약 거품이다. 국내에서 제조되고 시판되는 대부분의 치약이 갖고 있는 특징 중 하나인 풍성한 거품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무리 치약을 많이 짜서 이를 닦아도 원하는 만큼의 거품이 잘 생기지는 않았다. 그래서 처음에는 뭔가 조금 이상하고 정말 이가 잘 닦이고 있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한 달정도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금방 적응해버렸다.

 

거품이 안 난다고 해서 치약을 많이 짤 필요는 없다



원래 치약의 거품이 많이 일어난다고 해서 이가 잘 닦이는 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치약 거품에 대해서는 큰 불편함은 없었다. 오히려 치약의 거품이 많이 날 경우 양치질이 잘 된다고 오해하기 쉽기 때문에 이를 구석구석 잘 안 닦게 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물맑은치약 사용 시 거품이 많이 안 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크게 단점이라 느껴지지 않는다. 다만, 거품이 잘 나지 않는 치약을 사용해본 적이 없는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처음에 매우 어색하기도 하고 불편하게 느껴지리라 생각된다.

 

 

단, 제품 소개에서 말하는 양치 후 상쾌한 느낌을 느끼기에는 한계가 있다. 당연히 치약에 거품도 잘 나지 않을 뿐더러 우리가 보통 말하는 '화~'한 민트향 느낌이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치약에서 느낄 수 있는 상쾌함은 없다.

 

그렇다고 해서 양치 이전과 이후가 크게 차이 없을 정도는 아니고 그래도 나름 개운한 느낌이 든다. 개인적으로 거품만 많이 나고 자극적인 치약보다 이런 밍밍한 스타일의 치약을 선호하는 편이라 나는 치약을 사용하는데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치약 같은 경우 입안에 유해화학물질이 남아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만큼 가급적이면 치약만큼은 천연 치약을 구매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