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영양제 어떤 게 있을까요?

우리 몸 속에 발생하는 염증은 독소로 인해 매일 발생합니다. 작든 크든 모든 병들의 시작은 염증에서 시작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만큼 건강관리의 기본은 염증관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몸 속에 자꾸 생겨나는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좋은 영양성분이 필요합니다. 좋은 영양성분은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섭취가 어렵다면 영양제를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과 영양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제는 종류에 따라 염증을 완화하는 방법이 다른데, 염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는 방법과 염증의 원인을 서서히 제거하면서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염증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는 성분들에는 MSM(식이황), 커큐민, 보스웰리아, 프로폴리스가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함유된 약들은 염증으로 인해 몸에 붓기가 생기거나 통증이 있을 때 복용하면 빠른 시간 안에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의 원인을 제거해주며 근본적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성분들 중에는 대표적으로 오메가3와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 경우 만성적인 염증 제거를 위해서 꾸준히 복용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눈에 띄게 개선이 되며 복용시에는 1~3그램 정도 양이 좋다고 합니다.

 

 

오메가3는 보통 일반 음식에서도 섭취할 수 있는데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오메가3만 전문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꼭 매일 생선을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영양제 한 알 만으로도 하루에 오메가3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의 산화를 막는 성분으로 그 종료가 매우 다양합니다. 세부적으로 들여다 보면 성분에는 셀레늄, 글루타치온, 알파리포산, 비타민C, 토코페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을 섭취할 시 산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를 통해 염증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