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에서 원노트로 데이터 옮기기
- 지식정보
- 2019. 3. 12. 18:54
올해까지만 해도 노트 필기앱으로 데스크탑과 모바일용으로 에버노트를 사용했었다. 그러던 중 에버노트에서 접속 가능 기기 대수를 최대 2대까지만 허용하는 정책으로 바뀌면서 (무료 계정의 경우) 에버노트 쓰는게 여간 불편해진 게 아니었다.
집에서 쓰는 데스크탑 대용 노트북부터 휴대용 노트북, 핸드폰만 해도 최소 3대는 접속이 가능해야 하는데 이 때문에 파일 동기화 작업이 어려워졌다. 좀 불편하긴 해도 기존의 에버노트를 대신할만한 대안책을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던 터라 불편함을 감수하고 쓰던 중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노트(One note)라는 걸 알게 됐다.
그래서 이참에 에버노트에서 원노트로 갈아타려던 중 그 동안 에버노트에 작성했던 노트들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생겼다.
다행히도 인터넷에 찾아보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에버노트 데이터를 원노트로 옮겨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었다.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아래에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에버노트에서 원노트로 데이터 이동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www.onenote.com/import-evernote-to-onenote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정책 관련 동의한다는 네모 박스를 클릭 후 Get Started 보라색 버튼을 클릭한다.
두번째 페이지로 넘어가서, 에버노트가 노트북에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옮길 자료들을 인식하는데 아래와 같이 에버노트의 노트 파일들을 볼 수 있다. 원노트로 옮기고자 하는 데이터들을 클릭 후 Next 버튼을 누른다.
다음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원노트 계정에 접속하기 위한 로그인을 한다. 개인 계정이니 Personal account를 클릭하면 된다.
원노트 계정 접속 후 다음 페이지에서 Import 버튼을 클릭하면 자료가 옮겨지기 시작한다. 자료양에 따라 걸리는 시간은 다르지만 대개 몇 분 이내로 옮겨지는 것 같다.
주변을 보면 에버노트가 동기화 가능 접속 기기 대수를 2대로 제한하면서 부터 에버노트를 무료로 사용하던 유저들의 불만이 꽤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원노트로 갈아타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 원노트도 그 동안 사용을 안해 몰랐던 것뿐이지 막상 사용해보니 크게 불편하지도 않고 오히려 에버노트보다 편리한 점도 많은 것 같다. 에버노트 기존 자료들을 원노트로 이렇게 쉽게 옮길 수도 있으니 개인 기호에 따라서 원노트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