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사진첩 복구 언제 열릴까? 사진 복구된 기간

지금의 30-40대라면 누구나 자신의 과거와 흑역사가 봉인된 싸이월드 계정 복구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것이다. 나 또한 싸이월드가 다시 부활한다는 소식을 들은 뒤 내 미니홈피에 한번 접속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얼마 전 싸이월드 계정을 휴면 상태에서 해제한 후 과거 사진첩을 구경하기 위해서 접속했다. 하지만 휴면 계정 복구는 쉽게 됐지만 문제는 미니홈피 내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았다는 점이다.

 

텅빈 싸이월드 접속 화면

텅 빈 내 미니홈피 복구는 언제쯤?

미니홈피 접속 후 다이어리, 사진첩, 쥬크박스, 방명록 등 카테고리 내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처음에는 미니홈피를 아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주변에 과거 사진첩이나 다이어리 등이 복구 되었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일단 기다려보기로 했다. 하지만 휴면 계정 복구 이후에도 약 3주 동안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나와 같은 시기에 복구한 주변 사람들은 복구한 지 일주일만에도 사진첩이 살아 돌아오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일단 기다려보기로 했는데 진짜 거의 한 달 가까운 시간이 지나서 갑자기 싸이월드로부터 알림이 하나 떴다.

 

싸이월드 사진첩 복원까지 걸린 시간, 한 달

싸이월드 계정에 로그인 한 지 무려 한 달 가까운 시간이 흐른 뒤 어느 날 아침 일어나 보니 스마트폰에 알림이 하나 와 있었다. 싸이월드에서 온 알림인데, 사진첩이 복구되었다는 반가운 알림이었다.

 

알림을 본 후 실제로 싸이월드 앱에 접속해보니 정말 사진첩이 모두 복구되어 있었다. 원래 싸이월드에 사진을 많이 올리던 스타일이 아니라서 사진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거의 모든 사진이 복구되어 있었다.

 

새벽 4시 51분에 이런 알림이 와 있었다

나 같은 경우는 싸이월드 재 로그인 후 사진 복구까지 거의 한 달이 걸린 셈인데, 주변에 다른 친구들은 보통 나보다 더 빨리 사진첩이 복구되었다. 내 사진첩이 복구되기 까지 걸린 한 달보다 더 오랜 기간 걸릴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싸이월드에 한번 로그인을 해서 계정을 활성화 상태로 바꾸면 어찌 됐든 예전 정보들이 복구되긴 하는 것 같다.

 

그러니 싸이월드에 로그인 했는데 아무것도 없다고 실망하지 말고 일단 기다려보자.

 

"싸이월드 일부 사진이 안 보여요"

사진첩을 보다보니 예전에 내가 올렸던 사진들이 거의 다 복구되어 있는 것 같았다. 다만 다른 친구의 경우 사진을 엄청 많이 올려놓았었는데 일부 사진은 복구되지 않은 경우도 있었다. 사진 자리에 빈칸으로 되어 있는 게 꽤 많았는데, 그게 나중에 다 복구될지는 모르겠다.

 

최근에 사진첩 복구된 이후 다이어리까지 복구되었다는 주변 얘기를 들어보면 복원 작업이 계속 진행중인 것으로 보인다. 나도 예전에 다이어리에 꽤 글을 많이 썼었는데 아직까지는 복구가 되지 않았다. 또 한 달 넘게 기다려야 할 지도 모르겠지만 일단은 기다려봐야겠다.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