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임시운전자특약 이용 후기
- 지식정보
- 2021. 3. 11. 17:49
운전을 할 때 차량 소유주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운전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그럴 때는 다른 사람이 차를 운전하는 기간 동안 짧게라도 자동차 보험을 드는 것이 좋다. 이때 임시운전자특약 또는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가입이 가능한데, 얼마 전 가족과 함께 지방에 다녀올 일이 있어 삼성화재 임시운전자특약 보험에 가입한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임시운전자특약이란?
임시운전자특약은 말 그대로 임시로 다른 운전자가 차량을 운전하는 기간동안 들 수 있는 일종의 단기 보험이다. 임시운전자보험의 특징은 차주가 보험에 가입 신청을 하며, 가입하는 날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또한 특정 운전자를 지정하는 형식이 아니라 보험에 가입해 놓으면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단점이라면 보험을 들기 원하는 날짜의 최소 하루 전에는 가입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보험 가입 기간
임시운전자특약 가입 가능 기간은 1일에서 30일까지이다. 나는 이틀 동안 보험 기간이 필요해 2일을 신청했다. 최소 1일부터 30일까지 보험 기간 가입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기로 차량 운전을 타인에게 맡겨야 할 때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다.
보험 가입 방법
나는 임시운전자특약을 기존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했던 삼성화재를 통해 가입했다. 다른 보험사들은 어떻게 가입 신청을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스마트폰 어플이나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지 않나 싶다. 나도 스마트폰으로 삼성화재 어플에 들어가 매우 간단하게 신청을 했는데, 차량 정보랑 운전자 정보, 기간을 입력한 후 결제만 하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특약 신청 가격
가격은 기간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다. 나는 총 이틀을 신청했는데 결제한 금액은 13,280원이었다.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랬는데, 아마도 30일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많이 비싸질 것 같다. 그래도 만원 조금 넘는 가격으로 이틀 동안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다.
임시운전자특약과 원데이 자동차보험 차이
임시운전자특약과 비슷하게 삼성화재에서 가입이 가능한 단기 보험으로 원데이 자동차보험이 있는데 이 둘은 비슷하면서도 조건이 조금 다르다. 둘 다 다른 사람이 내 차량을 운전할 수 있도록 보험에 가입한다는 내용에서는 동일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할 다른 사람이 직접 가입해야 하고, 가입 즉시 보험 효력이 발생하며, 기간은 최소 1일부터 7일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바로 당일 신청이 가능하며, 대신 가입한 운전자만 운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임시운전자특약과 다른 점이다.
만약 당일날 급하게 다른 사람 한 명이 운전을 해야 할 경우 원데이 자동차보험으로 하루 이상 여유가 있고 여러 사람이 동일한 차량을 운전해야 할 경우 임시운전자특약을 가입하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