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효과 솔직 후기

최근 스마트폰과 PC 사용이 늘면서 눈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그중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실제 눈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의견은 엇갈리기도 합니다.

 

저 또한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에 대한 효과에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 있었는데 얼마 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구매 후 실제 사용해 본 결과 생각보다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실제 사용해보고 느낀 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실제 사용 중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있다 없다?!

블루라이트 안경을 써본 구체적인 감상평을 남기기 전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눈 피로에 정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대답은 바로 '있다'입니다.

 

사실 이번에 블루라이트 안경을 직접 사용해보기 전까지 저는 블루라이트 안경이 그저 하나의 마케팅에 지나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의 야간모드를 사용해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시 야간모드를 통해서 화면을 누렇게 만든 PC와 스마트폰 모두 사용해보았지만 실제 눈 피로에 큰 도움이 되진 않았습니다. 아니 오히려 눈이 더 피로하게 느껴질 만큼 야간모드는 매우 불편했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화면을 노랗게 만드는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는 실제 눈 건강과 보호에 효과가 없다고 잠정적으로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사용해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 동일한 작업 조건에서 장시간 업무를 해도 눈이 피곤하지 않은 유의미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사용 시 어지러움 증상?

사실 이번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맞출 당시 시력 검사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저는 오프라인 안경점에서 직접 블루라이트 안경을 맞춘 터라 시력 교정을 위한 검사까지 받았습니다. 그리고 원래 양쪽 눈이 시력 차이가 좀 심했던 편이라 렌즈에 약간의 도수를 넣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안경이 만들어진 이후 바로 쓰고 하루 정도 사용해보니 굉장히 어지러운 증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대로는 사용이 불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에 안경점에 다시 찾아가서 도수를 제거했습니다.

 

도수를 제거한 이후 안경은 전혀 어지럽지도 않고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간혹 보면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 어지러움 증상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는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때문이 아니라 아마도 도수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을 해봅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색감은 노란색만 가능?

현재 사용 중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경우 색감이 약간 노란빛을 띄고 있습니다. 안경 렌즈로 화면을 볼 때 파란빛의 디스플레이가 약간 누렇게 바뀌는데, 그렇다고 색감이 아주 티가 크게 날 만큼 누런빛을 띠고 있진 않습니다.

 

사실 블루라이트 안경 사용을 꺼렸던 이유 중 하나가 노란색의 디스플레이를 보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안경점에서 블루라이트 안경 렌즈 색깔에 대해서 문의 결과 노란색을 진하게 또는 연하게, 원한다면 아예 노란빛이 안 나도록 제작도 가능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따라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꼭 노란색의 렌즈색을 가진 건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안경의 경우 살짝 노란빛이 도는 정도라 막상 써보니 그렇게 큰 거부감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확인방법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앞서 설명했듯이 약간의 노란빛을 띠는 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투명한 렌즈가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가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따로 푸른빛의 레이저를 쏘아 렌즈를 통과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체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경우 집 안의 형광등이나 불빛에 비출 경우 렌즈에 파랗게 빛이 반사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따로 레이저 포인터나 확인할 수 있는 장비가 없을 경우 안경 렌즈 겉에 파란색으로 빛이 반사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렌즈가 빛을 파랗게 반사하는 이유는 푸른빛인 블루라이트가 렌즈 속으로 투과되지 않고 반사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사진
형광등 불빛이 렌즈 겉면에 파란 빛으로 반사된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수명은 얼마나?

일반 안경과 마찬가지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수명은 렌즈를 얼마나 잘 보존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안경에 필름을 씌워서 기능을 더하는 것이기 때문에 안경 렌즈에 흠집이 나거나 벗겨질 경우 블루라이트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수명은 평소 얼마나 관리를 잘 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렌즈에 스크래치만 안 나도록 극세사 천으로 잘 닦고 안경테가 구부러지거나 부러지지 않도록 관리만 잘하면 그래도 꽤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추천하는 이유

이미 서론에 밝혔듯이 저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실제로 착용해본 결과 매우 만족스럽다는 평을 남긴 바 있습니다. 분명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없이 하루에 8시간 넘는 컴퓨터 업무를 하는 경우 눈이 금방 피곤해지고 통증이 생기기도 하며, 글씨를 읽을 때 흐려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 작업을 할 때는 확실히 전보다 피로감도 덜하고 눈도 덜 아프다는 게 솔직한 평입니다. 따라서 현재 이 글 또한 저의 소중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쓰고 작성 중에 있습니다.

 

혹시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야할 지 말아야 할지 고민인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확실히 모니터나 스마트폰의 야간모드 기능과는 다르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그리고 블루라이트 안경은 굳이 비싼 제품을 사는 것보다는 그냥 가볍고 쓰기에 편한 저렴한 제품으로 한번 사서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브릴레 가벼운 남자 여자 블루라이트차단 안경

COUPANG

www.coupang.com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