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받침대 추천 이마트 트레이더스 제품
- 지식정보
- 2019. 7. 21. 22:12
우리 집에는 데스크탑 대용 15인치 노트북과 24인치 모니터 한 대가 있다. 이 둘을 HDMI 케이블로 연결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 중인데 가끔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모니터 높이가 너무 낮아 목이 많이 뻐근했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독서대와 두꺼운 책을 이용해 모니터 각도를 조정해 놓았는데 보기에는 조금 없어 보일지 몰라도 사용에는 큰 지장이 없었다.
그러던 중 며칠 전 아내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다가 우연히 저렴하고 괜찮은 모니터 받침대를 하나 발견했다. 가격도 만원 대에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는데 바로 그 자리에서 구매를 해버렸다. 예상치 않았던 지출이긴 했지만 막상 집에 와서 설치하고 보니 역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바로 이 제품인데 상자에 보이는 디자인처럼 너무 투박하지 않고 깔끔하게 생긴 디자인이다. 이 제품에 더 끌렸던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받침대 밑 공간을 저렇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 아래 빈 공간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보관할 수가 있다.

사이즈는 가로 56cm 세로 24cm 높이 9cm로 집에 책으로 만들어놓은 임시 받침대 높이와 거의 유사했다.

제품 박스를 열자 안에 비닐로 포장된 제품이 보였는데 상판과 다리가 바로 붙어 있는 구조로 따로 조립이 필요하진 않았다.

비닐을 벗겨 꺼내니 디자인이 내가 생각했던 거랑 거의 비슷해 매우 맘에 들었다. 보통 인터넷에 판매하는 제품들을 보면 오로지 나무로만 제작된 직사각형 모양의 투박스러운 제품들이 많았는데 나뭇결 무늬의 상판에 스틸로 된 받침이 매우 깔끔해 보였다.

받침대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판이 붙어 있었는데 강하게 고정돼 좋았다.

받침대가 수직으로 딱 떨어지는 디자인이 아니라 약간 아래쪽으로 갈수록 퍼지는 구조로 더 안정감이 있어 보였다.

마감처리도 생각보다 깔끔했다. 상판이라든가 받침대 모두 어딘가 긁히거나 모난 부분 하나 없었다. 가끔 인터넷에서 제품을 사면 스크래치가 있다거나 품질이 기대와 달라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매장에서 산 이 제품은 매우 만족스러울 정도로 품질이 좋았다.
단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제품을 바닥에 놓고 살짝 눌러보니 단차가 있는지 조금 흔들거렸다. 하지만 모니터를 올려놓으니 움직이지 않아 그래도 괜찮았다.

이건 책으로 임시 받침대를 사용한 모습이다. 오른쪽에 노트북은 독서대에 올려놓고 24인치 모니터는 두꺼운 책에 받쳐놓았는데 나름 쓸만했다. 노트북은 독서대에 그대로 두고 모니터만 새로 산 받침대로 바꿨는데 매우 만족스러웠다.

이 사진이 새롭게 바꾼 모습이다. 모니터 받침대 밑에 공간이 생기니 저렇게 키보드를 안에 넣을 수가 있었다. 컴퓨터 책상이 그리 넓지 않아 항상 키보드를 놓고 나면 책을 놓을 자리가 부족했었는데 이렇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다.
모니터 받침대 하나 바꿨을 뿐인데 뭔가 작업능률이 굉장히 오를 것만 같은 느낌이다. 노트북 받침대는 인터넷으로도 얼마 안 하긴 하지만 배송 기간 생각하면 며칠 걸리는 만큼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 갈 일이 있다면 바로 이렇게 구입해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