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한줄 칼로리 다이어트 도움 될까?

한국인들에게 국민음식이라 할 수 있는 김밥은 먹기도 간편하고 맛도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야채와 햄, 계란 지단, 단무지를 넣은 김밥이 기본이었지만 요즘은 김밥이 고급화되며 김밥 안에 들어가는 속재료 들도 정말 다양해졌습니다.

 

참치, 치즈, 돈까스, 크림치즈, 호두, 제육, 멸치, 튀김 등등 정말 다양한 속재료들 덕분에 김밥이 더 맛있어졌는데요.

 

맛도 좋고 먹기도 간편한 김밥. 앉은자리에서 김밥을 한 개, 두 개 집어먹다 보면 어느새 두줄, 세줄 이상 먹어버리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김밥 한 줄이 가지는 칼로리는 과연 얼마나 될까요?

 

가장 일반적인 기본 야채김밥 기준으로 김밥의 칼로리는 350~400kcal 정도 됩니다.

 

여기에 참치라든가, 치즈, 튀김 등 속재료를 달리하면 칼로리는 기본 500kcal 가까이 되는데요.

 

보통 김밥을 먹을 때 두줄 정도 먹는다고 봤을 때 칼로리가 거의 1000kcal에 육박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높죠.

 

 

일반 김밥 다음으로 가장 많이 대중적으로 먹는 김밥은 아무래도 참치김밥입니다. 참치김밥의 경우 칼로리는 대략 500kcal입니다.

 

참치를 넣을 때에 참치가 부드럽도록 마요네즈를 같이 첨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요네즈는 기름 성분인 만큼 마요네즈가 많이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칼로리는 높아집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좋은 마요네즈이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겠죠?

 

 

이처럼 김밥이 생각 외로 칼로리가 낮지 않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김밥 안에 건강에 좋고, 칼로리가 낮은 야채가 들어갈지라도 김밥은 이름만큼이나 밥의 비중이 높습니다. 그래서 김밥은 다이어트 시 추천드리지 않는 메뉴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저탄수화물의 식단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난 김밥을 포기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김밥에 들어가는 밥을 현미로 바꿔 드시면 괜찮습니다.

 

현미는 영양도 많고, 칼로리도 낮고, 또 당분의 흡수를 느리게 만들어서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단점은 시중에 현미로 만든 김밥이 거의 없다는 점입니다.

 

결국 내가 스스로 만들어서 먹어야겠죠? 다이어트 길은 역시 멀고도 먼 것 같네요.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