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싸게 사는 법 3가지

결혼 후 신혼 살림을 위해 혹은 오래된 가구를 버리고 새 가구를 구입할 때 가능하면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그렇다면 가구 싸게 사는 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원하는 방식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크게 3가지 방법을 통해 가구를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가구를 구입 시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비중을 둔다면 온라인으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온라인 쇼핑이 발달함에 따라 이전에는 구매하기 어렵던 큰 부피의 가구들도 온라인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에 있습니다. 아무리 오프라인 매장이 세일을 하고 할인을 한다 하더라도 부피가 큰 가구의 특성 상 가구를 전시해야 할 전시장이 필요한 만큼 오프라인 매장은 고정 지출이 많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요.

 

소파 사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저렴한 것은 사실

 

전시장 월세와 가구 관리 직원 인건비 등 여러 고정비용을 상쇄하기 위해서라도 오프라인 매장 가구 가격은 온라인보다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가구를 구하고 싶으시다면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가구 실측 사이즈와 상세 페이지가 매우 자세하게 제공되는 만큼 직접 눈으로 보지 않고도 가구를 꼼꼼히 고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눈으로 꼭 보고 저렴하게 사고 싶다면?

가구 구입 시 직접 눈으로 보고 우리집에 놓을 가구를 꼼꼼히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각 도시에 위치한 가구단지를 추천드립니다. 가구단지는 각 지역 별 여러 가구매장들이 모여 있는 곳을 의미하는데요. 단순히 몇 개의 가구매장들이 모인 곳 보다는 가구를 직접 제작하는 공장과 유통매장들이 함께 모여 있는 대형 가구단지를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으로 남양주 마석 가구단지가 있으며, 실제로 저도 신혼 가구를 구입할 때 이곳에 있는 매장에 직접 찾아가 가구들을 구경 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가구가 놓여있는 방
가구단지에서는 다양한 가구를 눈으로 보고 고를 수 있다

가구단지 방문 시에는 최대한 많은 매장들을 둘러보며 자신이 원하는 가구 종류와 가격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똑같은 제품일지라도 매장에 따라서는 가격이 2배 이상 차이가 날 수 있는 만큼 여러 곳을 다니며 가격을 비교하고 흥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구 품질에 민감하지 않다면?

온라인 쇼핑에 뒤지지 않게 저렴하게 가구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리퍼 가구 혹은 스크래치 가구라 불리는 준새상품의 가구를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리퍼브나 스크래치 가구는 공장에서 만든 새상품이지만 생산 과정 중 혹은 유통 과정 에서 실수로 가구에 스크래치나 흠이 난 제품들을 말합니다. 리퍼브 가구의 가장 좋은 장점이라면 새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많이 하락했기 때문에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스크래치 가구들을 보면 정말 눈에 보일듯 말듯한 상처임에도 가구 가격이 정가에서 50%이상 저렴하게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구 품질에 예민하지 않다면 리퍼 가구나 스크래치 가구를 구매하는 것이 가구 비용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크래치 가구점은 인터넷에 혹은 주변 지역에 찾아보면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매장들이 많이 위치해 있는데요. 직접 방문해 가구를 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 가구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인 흥정도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들입니다.

 

식탁 가구가 놓여진 모습
겨우 스크래치 하나 두개 만으로도 아주 저렴한 가격에 가구를 구할 수 있다

 

가장 저렴한 순의 가구 구매 방법은?

결론적으로 만약 동일한 가구 제품을 가격적으로 비교했을 때 가장 저렴한 방법은 리버 가구나 스크래치 가구를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래치 가구들의 경우 생각보다 깔끔한 상태의 제품들이 많이 있는 만큼 저렴한 가구를 원한다면 스크래치 가구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직접 눈으로 보고 사고 싶다면 전국 각 지역의 가구단지를 방문해 원하는 가구를 조사해보고, 만약 동일한 제품이 인터넷에서 판매 중이라면 현장 가격과 비교해 더 저렴한 방식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가구 품목은 제품 소재와 디자인, 유통과정 등등 소비자가 해당 제품에 대한 꼼꼼한 정확한 정보 파악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적정 가격을 알기 어려운 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가구를 구입할 때는 보다 꼼꼼한 많은 발품과 시장조사가 필요합니다. 내가 가구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어떤 부분이지 고민해보고, 그에 맞춰 저렴한 루트와 방법들을 이용한다면 나에게 꼭 맞는 가구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웹사이트 내 링크를 통해 제품 구매 시 어필리에이트 활동의 일환으로 글쓴이가 소정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